영지칼럼

영지칼럼

제목물맷돌로 돌파하라 .2023-11-09 14:58
작성자

1. 거룩한 분노

 

골리앗보다 수십 배 더 강한 자가 왔더라도 결코 다윗을 이길 수 없습니다다윗에게는 거룩한 분노가 불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여러분도 여러분의 부모님을 모욕하면 참을 수가 없지요블레셋 사람들로부터 여호와의 이름이 모욕을 당하자 다윗은 견딜 수가 없었던 것입니다.

거룩한 분노는 거룩한 열정으로 이어집니다거룩한 열정은 오직 성령으로 충만한 사람들에게만 일어납니다오늘날 교회가 위축되고 교회학교가 줄어드는 데 대한 거룩한 열정이 끓어올라야 합니다아직도 우리 주변에 하나님을 모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에 대한 거룩한 열정이 타올라야 합니다사랑하는 가족형제자매낙심한 교우들전도대상자를 위하여 얼마나 거룩한 열정이 있었는지 돌아보아야 합니다성전건축과 다음세대 부흥복음을 전하는 일에 대해 얼마나 거룩한 열정이 있는가를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2. 골리앗을 대하는 태도

 

오늘날 우리를 두렵게 만들고 우리를 꼼짝도 못하게 괴롭히는 골리앗은 무엇입니까우리 앞에 나타나는 어렵고 힘든 문제들도 있겠지만 정작 문제는 그 문제를 대하는 우리들의 태도입니다.

사실 우리 인생길에서 골리앗은 수없이 등장합니다느닷없이 등장해서 우리 앞길을 가로막고또한 우리를 심히 낙심시키는 골리앗은 이미 많이 경험했었고앞으로도 경험할 것입니다문제는 이런 골리앗 앞에서 제대로 믿음으로 대처하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3. 물맷돌 실력을 길러야 한다.

 

물맷돌은 옛날 전쟁에서 칼창과 같은 무기의 일종이었습니다사사기 20;16절에서는 베냐민 지파에 왼손잡이 700명이 물매 돌에 특화된 부대가 있었습니다.

양을 치는 목자들은 지팡이와 막대기 이 두가지를 꼭 지녔습니다여기에 한 가지 더 물매를 지녔습니다목동이었던 다윗의 물맷돌 실력은 대단했습니다.

영적 실력을 쌓아야 한다.

성령 강림의 놀라운 역사가 있고 난 다음 예루살렘에 초대교회가 시작되었고너무 많은 성도들로 인해서 교회는 일곱 일꾼을 세웠습니다그냥 세운 것이 아니고 성령과 지혜와 믿음이 충만한 사람 일곱이었습니다스데반빌립 이런 분들이었지요.

 

 

<나는 과연 물맷돌이 있는가?> 

1. 섬김과 희생의 물맷돌

2. 확신과 능력과 승리의 물맷돌

3. 나의 물맷돌은 무엇인가?

4. 물맷돌 실력은 예배와 말씀과 기도를 통해 길러진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