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지칼럼

영지칼럼

제목삭개오를 만나주신 예수님2023-08-18 13:43
작성자

정말 여리고 온 성이 발칵 뒤집어지는 놀라운 변화가 일어났습니다예수님을 만난 삭개오가 자기 소유의 절반을 가난한 자들을 위해 내놓겠으며자기가 속여 빼앗은 것이 있으면 네 배나 갚겠다고 했기 때문입니다삭개오의 변화는 너무나 급격한 변화이며전인격적인 변화라는 것입니다.

(레위기 5:16, 민수기 5:6)에 사실 부당한 이익은 5분의 1만 더하여 갚으면 되는데삭개오는 네 배나 갚겠다고 한 것입니다그토록 목숨보다 더 귀하게 여기던 가장 아끼던 재물이었지만 예수님을 만나고 난 다음에는 사람이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2. 열등감을 극복하는 복음

삭개오하면 키 작은 것에 대한 열등감의 대명사입니다.

열등감이 수치스러워서 감추려고 애를 쓰면이는 방어적이고 이기적인 삶의 형태로 나타나게 되며또한 솔직하지 못하며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 병적 열등감이 됩니다.

 

반대로열등감을 극복하기 위해 힘을 쓰면열등감은 성장의 계기가 됩니다수많은 사람들이 열등감을 극복하다가 위대한 작가가 되고성공한 기업가가 되고세계적인 명작을 남겼습니다첼로를 연주하던 토스카니니가 지휘자가 된 것은 유일하게 그가 악보를 다 외우고 있었기 때문이었는데 그것은 시력이 너무 나빴기 때문이었습니다눈이 나쁘다는 열등감을 극복한 것입니다.

 

하나님은 중심을 보십니다그러나 우리들은 늘 외모를 봅니다우리들이 열등감을 느끼는 것은 외모에 집착하기 때문입니다.

 

(삼상16:7) 여호와께서 사무엘에게 이르시되 그의 용모와 키를 보지 말라 내가 이미 그를 버렸노라 내가 보는 것은 사람과 같지 아니하니 사람은 외모를 보거니와 나 여호와는 중심을 보느니라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