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지칼럼

영지칼럼

제목선악과/ 생명나무2023-08-18 13:48
작성자

<선악과>

선악과는 우리를 노리는 함정이 아닙니다.

마치 덫을 놓고 사냥감이 지나가기를 바라는 목적이 아닙니다.

정작 선악과를 따먹고 고통당하는 편은 우리가 아니라 하나님이셨습니다자기 형상을 따라 지은 가장 사랑하는 인간이 죄에 빠진 모습을 보는 것은 하나님께 너무나 큰 고통이었습니다.

인간이 범죄 했지만인간은 해결 능력이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이를 위해 스스로 죽기로 결심하셨습니다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이 인간의 모습으로 이 땅에 오셔서 죄를 해결하는 유일한 길을 택하셨습니다바로 십자가에서 인간의 죄를 대신해서 죽으신 것입니다.

선악과는 감춰진 은혜입니다선악과는 인간을 끝까지 믿어주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보여 줍니다.

 

<생명나무>

생명나무는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와 반대되는 나무입니다.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가 하나님 없이하나님을 떠나서하나님을 의지하지 않고 인간이 자기의 지혜와 지식으로 사는 것을 상징한다면생명나무는 하나님을 경외하며 하나님을 의지하고하나님의 말씀과 계명을 따라서 사는 것을 상징합니다말씀이 육신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그의 계명을 지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실 선악과는 아담과 하와만 따먹은 것이 아니라아담과 하와 이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하나님 없이하나님을 떠나서하나님을 의지하지 않고 자기 자신의 판단과 지혜로 사는 길을 선택해서 살아온 사람들이 바로 선악과를 먹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아담과 하와 이후 모든 인류는 이 두 열매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서 살고 있습니다생명나무의 열매를 선택해서 먹는 사람들은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되고선악을 아는 나무의 열매를 선택해서 먹는 사람들은 영원한 죽음에 이르게 됩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