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마른 뼈로 가득한 골짜기 마른 뼈로 가득한 에스겔 골짜기는 하나님의 심판이 행해진 곳입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심판을 생각하지 않고 살아갑니다. (히브리서 9:27)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하나님은 심판이 선포된 곳에서 회복의 환상을 보여주십니다. 절대 절망에서 절대 희망을 주시는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은 모든 상황을 초월하시는 온 세상의 주권자이십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생각을 뛰어넘으시는 전능하신 여호와이십니다.
2. 다시 살 수 있겠느냐 하나님은 우리의 믿음을 요구하십니다. 절대로 불가능한 상황에서 하나님은 믿음을 원하시는 것입니다. 마태복음 16장에서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이렇게 물으십니다.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그때 베드로는 이렇게 대답합니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하나님은 지금도 살아계심을 믿습니까? 예수님이 나의 주님이시오, 나의 그리스도이심을 믿습니까? 3. 생기를 주시는 하나님 (1) 우리의 죄를 용서하심 하나님의 생기가 불어오면 먼저 우리의 모든 죄악이 용서함을 받게 됩니다. 우리 예수님의 십자가 보혈로 우리의 모든 죄를 용서해 주십니다. (2) 우리의 병을 고쳐주심 우리의 모든 병을 고치시며, 그리고 우리의 모든 연약함을 치료하십니다. 하나님은 구하고 바라는 자에게 생기를 불어넣으심으로 치료해 주시는 것입니다. (3) 하나님의 마음을 알게 하심 우리는 우리 주변의 마른 뼈들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 주변의 죽어가는 영혼들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영혼들을 위한 하나님의 마음, 긍휼의 마음을 품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