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열매> (신명기 26:2)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주신 땅에서 그 토지의 모든 소산의 맏물을 거둔 후에 그것을 가져다가 광주리에 담고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그의 이름을 두시려고 택하신 곳으로 그것을 가지고 가서 첫 열매가 대표성을 가지기 때문에 첫 열매를 바치는 것은 모든 것을 다 바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출애굽기 23:19) 네 토지에서 처음 거둔 열매의 가장 좋은 것을 가져다가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전에 드릴지니라. 또한 첫 열매는 가장 좋은 열매라는 뜻이 있습니다. 올 한해 나는 하나님께 어떤 첫 열매를 드렸는가? 시간, 물질, 충성, 헌신, 봉사의 첫 열매를 얼마나 하나님께 드렸는가를 생각해 봅니다.
<성령의 열매> 첫 열매가 보이는 열매라면, 성령의 열매는 보이지 않는 열매입니다. 성령의 열매는 곧 인격의 열매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라면 하나님의 자녀다운 인격이 있어야 합니다. 예수님의 제자라면 예수님을 닮아가야 하는 것입니다. 올 한 해 우리는 얼마나 하나님을 닮아갔습니까? 우리의 생각과 말과 행동이 얼마나 예수님을 닮아갔는지요? <영혼의 열매> 영혼의 열매는 곧 전도의 열매를 말합니다. (마가복음 1:38) 이르시되 우리가 다른 가까운 마을들로 가자 거기서도 전도하리니 내가 이를 위하여 왔노라 하시고 예수님이 바로 최초의 전도자이십니다. (로마서 10:14) 그런즉 그들이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으면 어찌 전파하리요 기록된 바, 아름답도다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 함과 같으니라. (잠언 11:30) 의인의 열매는 생명나무라 지혜로운 자는 사람을 얻느니라. 그러므로 이 세상에서 제일 고마운 분은 나를 전도해 준 사람입니다. 나를 전도해 준 사람이 없었다면 나는 아직도 하나님을 알지 못하고 심판을 향해 달려가고 있었을 것입니다.
올 한 해 내가 하나님 앞에 드릴 영혼의 열매가 얼마나 있습니까? 내가 주의 제단에 바칠 전도의 열매가 얼마나 있습니까? |